육아

[육아]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 어린이 미술관

youhee 2023. 2. 20. 22:34
728x90
SMALL

주말에 현대미술관 과천에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바람이 불고 쌀쌀한 겨울이라 밖에서 놀 수는 없고. 미세먼지도 심하여 실내를 찾다가 생각해낸 곳이 바로 현대미술관 과천입니다. 

 

와이프가 임신 중일때 다녀왔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은 과천에 있고. 서울대공원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는 분리되어 있으나 같은 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지 주변에는 국립과천과학관,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 동물원, 국립현대미술관 등 넓은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네곳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나머지는 실외가 많고 국립현대미술관은 내부에도 볼게 많아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저곳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구부터 이렇게 산책로 처럼돼있어서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더라구요.

여기는 미술관 입구인데요 쿠사마 야요이 작품이 저렇게 누구나 만질 수 있게 돼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에도 저렇게 생긴것이 있는데 거기는 접근 금지인데 신기했습니다.

미술관에 들어가서 어린이 미술관에 들어갔습니다.

 

비용은 공짜입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이 좋은것이 상설전시는 무료! 어린이 미술관도 무료! 입니다. 

저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방문등록을 하고 갔었는데요. 수용인원이 많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냥 들어갈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사진을 보다시피 11시 넘어서 들어갔는데도 텅텅비어있죠?

예술작품같은 것들을 쉽게 설명도 해놓았고. 아이들이 뛰어 놓아도 다치지 않게 잘 설계돼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원봉사자 분들께서 여러명이 지키고 계셔서 깔끔하고 안내도 친절하게 해주셨습니다. 이달 말까지 한다네요! 다음에는 다른 전시를 하겠죠?

집에서 아이들한테 펜을 쥐어주면 이곳저곳 낙서를 해서 못만지게 했는데 여기서는 마음껏! 낙써도 하고 끄적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오전에 가셔서 둘러보시고 나면 1층에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이탈리안 푸드 위주로 메뉴가 구성돼있는데요. 피자, 파스타, 리조또 등이 있어 아이들 먹이기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인것 같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미술관 둘러 보고 나서 서울대공원도 한번 걸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자세한 정보는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www.mmca.go.kr/main.do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관람 예약 바로가기 화요일-일요일 10:00-18:00 (월요일 서울 개관) 서울·덕수궁:수요일, 토요일 야간개장 10:00-21:00 전시 관람 예약하기 디지털 정보실 예약하기 --> 오늘 하루 보지

www.mmca.go.kr

 

할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LG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50% 할인되고 대학생들도 무료네요!

 

위치 : 내비게이션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과천시 광명로 313)


남은 겨울 아이들과 집에서 씨름하기 힘드시다면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을 소개해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이건희 컬렉션도 전시중이니 방문하신 김에 들러가면 좋겠네요! 

 

2023.01.03 - [육아] - [여행] 아이와 놀기 좋은 안면도 풀빌라 "더 마레"

 

[여행] 아이와 놀기 좋은 안면도 풀빌라 "더 마레"

어린이집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들 끼리 안면도로 다녀왔습니다. 태안에서 20여분을 더 달려 갈수있는 안면도. 와이프 회사 휴양소로 당첨된 풀빌라로 다녀왔습니다. "더 마레" 외관은 다소 겸손

youhee1227.tistory.com

2022.12.31 - [육아] - [육아]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방문기

 

[육아]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방문기

주말마다 어디 가야되나 고민되시죠? 그럴땐 서울 근교에 어린이 박물관 어떠세요. 국립중앙박물관에 위치한 어린이박물관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이쁜 표시가 돼있습니다. 그리고 안

youhee1227.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