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신형 싼타페와 똑같은 예상도 공개

youhee 2023. 3. 4. 17:58
728x90
SMALL

하이테그로(Hitekro)가 SNS 계정을 통해 싼타페의 실내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하이테크로는 "실제 유출 사진 기반으로 정밀하게 제작했습니다."며 실제 차량과 동일한 수준의 예상도임을 강조했습니다.

예상도를 보면 가장 눈에 띄는것은 그랜저 스타일의 원포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입니다.

그리고 Hyundai의 H 형상을 에어벤트 곳곳에 적용한것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센터페시아는 코나에도 적용된 클린 콘솔이 들어가 수납기능을 높이고자 한듯합니다.

실내 디자인만보면 공간활용성이 극대화됐을 뿐만 아니라 가로형 레이아웃으로 배치하여 운전석에서의 시인성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칼럼식 변속 레버를 적용해 센터 공간의 효율을 높였고 핸드폰 2대가 동시 충전가능하도록 무선충전영역을 넓혔습니다.

​전반적으로 하이테크한 느낌과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아웃도어형을 지향한 외관과는 다소 대비됩니다.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트리뷴의 양봉수 기자는 기사를 통해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그랜저와 달리 싼타페에 맞게 재해석 되었는데, 매우 적절한 디자인이면서도 향상된 실용성까지 갖추게 됐다."며 향상된 실용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또한 "에어컨 송풍구 디자인마저 디자인 포인트로 살려 외관에서 이어지는 센스를 발휘했고, 동시에 은근한 재미 요소가 되기도 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그래픽에 대한 논란은 여전하지만, 하드웨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강화해 전체적인 완성도가 향상되고 있는 모습"이라며최근 그랜저부터 논란되고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그대로 적용될것을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하이테크로가 공개한 신형 싼타페 외관 예상도도 화제가 됐습니다.

랜드로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전면에도 실내와 같이 H를 곳곳에 배치하여 재미를 줍니다.

최근 그랜저, 코나에 적용된 일자형 센터램프도 적용되는듯 합니다.​

싼타페 외관 디자인에 대한 하이테크로 구독자들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박스형 외관이 마음에 드는데요. 쏘렌토에 빼앗긴 중형 SUV시장의 왕좌를 되찾아 올수 있을까요?

728x90
LIST